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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경제상식]

부자들의,부자들에 의한,부자들을 위한! 파레토의 법칙.

부자들의,부자들에 의한,부자들을 위한! 파레토의 법칙.


안녕하세요~ 오늘도 일상 속 경제용어를 쉽게 알려주고 간단하게 요약해주는 
한줄경제상식 포스팅이에요~
오늘 알아볼 것은 파레토의 법칙이에요!! 다소 생소하실텐데요! 바로 알아보실까요?

파레토의 법칙은 국내의 많은 기업들도 마케팅 전략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흔히 말하는 VIP마케팅이라고도 하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부유층들을 위한 상품을 
파는 것이에요! 실제로 다양한 고객층을 위해서 다양한 상품을 파는 것보다는 특정 부유층들을
위한 상품을 팔고 희소성을 더해 매출을 올리는 것이에요! 

파리토의 법칙은 이탈리아의 경제학아 빌프레도 파레토가 처음 사용했다고 해요.
파레토는 전체인구의 20%가 전제 자산의 80%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는 곧 20%의 부유층 고객에 의한 매출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한다고 
주장했다고 하네요! 이는 실제 여러 기업의 실적을 봤을 때 통계상으로 맞는말이라고 해요




파레토법칙의 대표적인 예로는 카드사들이 VIP카드를 발행하는 것인데요!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신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카드인데요!
일명 블랙카드라고도 불리우는 항공,쇼핑,골프 등 부유층들을 위한 서비스가 즐비한 카드에요!
실제 빌게이츠,카니예 웨스트 등 많은 부자들이 쓰고 있다고 해요~

다들 파레토의 법칙에 대해서 일상생활에서 어느 부분에 접목될수 있는지 좀 더 알아보시면 
더 재밌을거 같아요!! 오늘의 한줄요약으로 가볼까요?

[한줄요약]
파레토의법칙 - 20%의 부유층 고객에 의한 매출이 전체 매출의 80%을 차지하는 등 VIP고객을 위한 VIP마케팅!